변화 11월부터 새로운 정책이 적용된다!
11월의 대표 쇼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는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됩니다. 이 축제는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열리며, 내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할인 행사들이 추가되어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김장재료 할인 행사
김장 시즌에 맞춰 주요 재료들이 최대 50% 할인됩니다. 11월 24일까지 김장재료 할인이 진행되며, 농산물과 수산물 및 축산물의 할인 혜택이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재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 행사는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가정에서의 김장 준비를 도와줍니다.
- 김장재료인 배추, 무, 젓갈류가 할인됩니다.
- 수산물 역시 최대 50% 할인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 축산물 또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우 할인 행사, 소프라이즈
한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10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되며, 전국적으로 대형마트와 온라인몰에서 여러 종류의 한우가 할인됩니다. 초특가 혜택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게 한우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국가무형유산 행사 무료 개최
전국 각지에서 무형유산 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행사는 11월부터 연말까지 계속되며, 무형유산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지원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며, 전통문화의 계승이 가능합니다.
유보통합포털 개통!
이제 어린이집과 유치원 신청을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1월 1일부터 유보통합포털이 오픈되어 부모님들은 간편하게 아이들을 위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부모 상담센터도 운영되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부모님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중요한 서비스 입니다.
난임시술 지원 확대
11월 1일부터 난임시술 지원이 대폭 확대됩니다. 새로운 규정에 따라 난임 진단 후 25회의 난임시술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난임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이며, 더 많은 가정이 이러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출산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매입임대주택 입주 신청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 입주 신청이 시작됩니다. 이는 입주자가 6년 거주 후 선택적으로 분양할 수 있는 특별한 주택 제도입니다. 연령대가 다양한 가정들이 이 제도를 통해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된 주거 환경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1세대 2주택 인정을 위한 간주기간 연장
혼인에 따른 1세대 1주택 간주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기존의 5년에서 10년으로 늘어나, 주택 보유에 따른 세금 부담을 완화시켜줍니다. 이는 주택 거래에서 양도소득세의 비과세를 통해 더 많은 가정이 혜택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가을철 산불 조심기간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 조심기간이 시작됩니다. 이 기간은 건조한 기후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산과 가까운 곳에서의 화기물질 사용은 특히 주의해야 하며, 산불 예방을 위한 국민 행동요령이 소개됩니다. 이를 통해 산불 사전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것이 목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