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SM 시세조종 의혹 구속영장 청구 소식
Last Updated :
저의 이해관계없이, 제가 가진 정보에 따르면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이 SM 시세조종 혐의로 검찰에 구속영장이 청구됐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카카오 측 변호인단은 '김 위원장이 불법행위를 지시한 적이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속영장 청구, 카카오 측 입장
카카오 측 변호인은 "김 위원장이 불법행위를 지시한 적이 없었다"며 "이 건은 사업 협력을 위한 지분 확보의 목적으로 진행된, 정상적 수요에 기반한 장내매수"라고 주장했습니다.
혐의와 조사 내용
김 위원장은 SM엔터 주식을 매수하겠다는 안건을 보고받은 것은 맞지만 구체적인 매수 과정에 대해서는 보고받지 못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혐의는 SM엔터 주가를 시세조종하여 경쟁사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고, 사모펀드 운용사 원아시아파트너스 등과 공모해 SM엔터를 고가 매수하는 등이 포함됩니다.
관련된 인물들
이와 관련하여, 같은 혐의를 받는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와 카카오 법인이 현재 1심 재판이 진행 중이며, 사모펀드 운용사 원아시아파트너스 대표 A씨는 지난 4월 구속기소되었습니다.
이로써, 검찰의 SM 시세조종 의혹과 관련하여 진행 중인 수사 및 재판에 대한 상황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김범수 SM 시세조종 의혹 구속영장 청구 소식 | ranknews.net : https://ranknews.net/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