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4법 정부 여당 변화 없을 시 순차 처리

Last Updated :

방송법 중재안과 국회 상황

 

국회의장 우원식은 최근 방송법 중재안이 여당인 국민의힘에 의해 거부된 것에 대해 실망감을 드러내며 향후 본회의에서 처리할 법안에 대한 순차적 절차를 예고했습니다. 우 의장은 정부와 여당의 응답 부재에 실망감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여당의 대화와 타협 강조와 기존의 정치적 요구가 모순된 점을 지적하며, 현재 국회 상황이 매우 긴박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 의장은 모든 법안을 처리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여당의 반응과 우 의장의 결정

 

야당들이 중재안을 수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여당의 거부로 인해 더욱 긴장이 고조된 상황에서, 우 의장은 법안을 지체 없이 처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당의 대화 강조는 실질적인 변화 없이 진행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는 "현재 대화와 타협의 길은 막혔다"고 강조하며, 여당과 정부의 책임 있는 태도 변화를 촉구했습니다. 여야 간의 합의점을 찾기 위한 노력은 필수적이다는 입장을 피력했습니다.

 

중재안 거부의 실망감

 

우 의장은 기자회견에서 여당의 중재안 거부가 스스로의 주장과 모순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국회의 운영 원칙을 강조하면서 실질적인 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여당이 그간 죽어가는 방송법의 실질적인 논의마저 회피하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정부는 국회의 논의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신뢰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촉구했습니다.

 

우 의장의 입법 의지

 

우 의장은 법안의 처리에 대한 확고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는 본회의에 상정된 모든 법안, 특히 채상병 특검법과 같은 중요 법안들을 처리할 것을 선언했습니다. 여당의 반응에 따라 법안 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의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습니다.

 

정부의 외면과 책임 회피

 

우 의장은 정부가 별도의 답변 없이 본회의 법안 논의에 응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비판했습니다. 정부의 비협조는 갈등을 심화시키고 답답한 정치 상황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졌습니다. 여당의 입장이 정부에 의해 휘둘리고 있다는 이율배반적인 상황 속에서도 국회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모든 안건을 처리해야 한다는 결단을 내릴 것이라 덧붙였습니다.

 

우 의장의 재약속

 

우 의장은 마지막으로 입법 과정에서 그가 강조해 온 합의 정신을 재확인했습니다. 정부와 여당이 본회의에서 정해진 법안 처리에 응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국회의장은 민주적 절차를 준수할 것이며 상황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모든 법안을 순차적으로 처리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우 의장은 대화의 지속성을 유지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에 맞는 대답이 없는 현재 상황이 안타깝기만 하다고 말리며 앞으로 본회의를 통한 합의의 길을 찾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논의의 부재 속에서도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의회의 중요한 역할임을 다시 한번 각인시킨 자리였습니다.

 

법안 처리 일정 법안 명칭 상태
24일 방송법 상정 예정
25일 채상병 특검법 상정 예정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방송4법 정부 여당 변화 없을 시 순차 처리 | ranknews.net : https://ranknews.net/2941
2024-09-19 2 2024-09-22 1 2024-09-27 1 2024-09-29 1 2024-10-02 3 2024-10-03 1 2024-10-06 1 2024-10-13 2 2024-10-23 1
인기글
ranknews.net © ranknews.net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