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고 승무원 실탄 비행기 바꿔치기 승객 불안
Last Updated :
관련 뉴스 요약
인천공항에서 발생한 다양한 안전사고와 불안한 상황에 대한 국토부의 안전 투자 결과,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의 안전 투자 증가율, 그리고 티웨이항공의 안전 문제와 관련된 최신 소식을 정리했습니다.
국토교통부의 안전 투자 결과
항공운송사업자와 공항운영자 등 18개 항공교통사업자의 안전투자 실적과 향후 투자 계획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항공업계의 안전 투자 규모는 5조8453억원으로, 2022년 대비 3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의 안전 투자
지난 해 대형항공사(FSC)와 저비용항공사(LCC)의 안전 투자 규모는 각각 4조3640억원과 1조214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5.4%, 24.7%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안전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여전히 승객들의 불안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티웨이항공의 안전 문제
지난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14건의 중대 사고 중 8건이 티웨이항공에서 발생했으며, 최근에는 출발 예정이던 항공기의 기체 결함으로 11시간이나 지연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관련하여 티웨이항공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항공안전의 중요성
안전한 비행은 항공사 경영의 핵심 경쟁력이며, 항상 승객들의 안전과 믿음을 최우선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안전 투자 역시 계속해서 확대되고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한 과제로 보입니다.
관련 기사 |
링크 |
항공사고 승무원 실탄 비행기 바꿔치기 승객 불안 | ranknews.net : https://ranknews.net/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