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전현희 최고위원 출마 소식! 이재명과의 수석 변호인 관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현희, 최고위원 출마 선언
더불어민주당 의원인 전현희가 8일 8·18전당대회를 앞두고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전현희 의원은 이 전 대표와 함께 정권 탈환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밝히며, 이재명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전현희 의원의 선언 내용
전현희 의원은 "윤석열 정권과 싸워 이긴 투사 전현희가 국민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곁을 지키는 '수석 변호인'으로 든든한 방패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권익위원장 시절 집행부로부터 정치적 탄압을 받았지만, 검찰 독재정권과 맞짱을 뜨며 싸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이재명 전 대표와 함께 국민과 하나가 돼 정권 탈환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민주당 전당대회를 통해 윤 대통령 부부를 법의 심판대 위에 세우는 담대한 지도부를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일각의 반응
이에 대해, 전현희 의원은 "당대회가 이 전 대표에 대한 충성 경쟁으로 과열된다"는 지적에 대해, 이 전 대표를 지키는 역할을 하겠다는 취지로 설명했습니다. 또한 김두관 전 의원이 당대표 후보가 된다면 이 전 대표와 시너지를 내면서 민주당 외연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전현희 의원의 공약
전현희 의원은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 및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 당원주권시대, 당 외연 확대, 민주당 재집권, 검찰독재 종식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또한 윤석열 정권의 탄압을 경험하고, 싸워 이긴 당사자이자 정권의 불의함과 무도함을 직접 목격한 증인으로서, 이 전 대표를 가장 잘 지킬 수 있는 수석 변호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정권 탈환의 선봉장
전현희 의원은 이재명과 함께 정권 탈환을 선도할 의지를 밝히며, 이 전 대표의 지킴이가 될 것을 강력히 선언했습니다. 이번 8·18 전당대회에서 어떠한 결정이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