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교수 전공의 사직 결정 회견으로 복지장관에 소통
Last Updated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올바른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협의회의 비상대책위원회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께 드리는 의견'을 주제로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기자회견에서는 전공의 사직 처리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전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주요 내용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지만, 정부의 전공의 사직 처리 방침에 대한 교수단의 입장을 명확히 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서울대병원을 포함한 의대 교수들은 정부의 전공의 사직 처리 방침에 대한 뚜렷한 입장을 밝히고, 복지부에 대한 촉구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공의들은 이번 정책이 '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이 아닌 '사직서 수리 명령'인지, 또 복지부의 명령과 조치가 위헌적이라는 입장을 강력히 주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5일은 정부가 전국 수련병원에 전공의 사직을 최종 처리하라는 '디데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주요 수련병원들은 소속 전공의에게 사직 또는 복귀를 결정할 것을 최후 통고하고 있으며, 전공의들이 복귀하지 않거나 응답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사직 처리될 전망입니다. 전문의들과 병원의 입장에 대한 이번 결정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서울대병원 교수 전공의 사직 결정 회견으로 복지장관에 소통 | ranknews.net : https://ranknews.net/1677